Home > 데이터복구 > 업무성과

업무성과

게시글 검색
이더리움 전자 지갑키(KeyStore 파일) 복구 사례
관리자 (ohmydata) 조회수:1358 221.146.178.237

의뢰내용

 

1TB 외장하드에 포맷 후 추가로 300gb 가 쓰여진 상태였으나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 이더리움 전자지갑의 개인키 파일이 들어 있었다는 것을 인지 하고 복구 의뢰된 상황으로 1차 다른 복구업체에 의뢰했으나 복구가 실패한 상황에서 금액 이 고액 인지라 지푸라기라도 잡아보겠다는 간절한 심정으로 의뢰하게 된 사례입니다.

 

분석결과

 

 

 

    복구하고자 하는 전자지갑 키는 이더리움 KeyStore파일로 서 이더리움 Private Key의 암호화된 버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KeyStore 파일이란 특정 계좌에 대해 본인을 인증하는 수단이며KeyStore 파일은 Private Key를 암호화한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더리움 KeyStore 파일을 통해 “안전성”과 “사용성”이라는 장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KeyStore 파일의 구조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rypto 객체가 KeyStore 파일 암호화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cipher : Private Key 암호화에 사용한 알고리즘의 이름

cipherparams : 위 알고리즘에 필요한 변수

ciphertext : 위 알고리즘으로 Private Key를 암호화한 결과값

kdf (Key Derivation Function): 패스워드 암호화에 사용한 알고리즘의 이름

kdfparams : 위 알고리즘에 필요한 변수

mac : KeyStore 파일 사용 시, 패스워드 입력값 검증을 위해 사용됨

 

복구작업 내용

 

  • 일반적으로 복구업체에서 사용하는 복구툴로는 이더리움 KeyStore파일의 포멧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무리 스캔을 여러 번 한다고 해도 이 파일은 복구가 불가능하다.

 

  • OHMYDATA 에서는 독자기술로 복구엔진을 개발하였기 때문에 이더리움 KeyStore 파일포멧을 인식할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스캔 작업을 수행 하였기 때문에 디스크 내에 해당 파일이 존재하는 한 복구가 가능하다.

 

복구결과

 

일반 다른 데이터 복구와는 달리 비할당 영역을 포함하여 Byte단위로 스캔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은 다소 오래 걸렸지만 고객이 찾는 데이터를 복구하여 내방하시어 로그온이 되는 것을  확인 하시고  수없이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복구의견

 

이번에 의뢰하신 분도 두 업체를 다녀와서 복구가 안된 상황이라 잠을 이루지 못하고 심지어 점성가를 찾아가 점을 보기도 했다는 말씀을 했습니다.

이번 복구건과 같이 재산과 직결된 중요한 사안이라면 복구업체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특수 파일의 경우 복구를 하지 못하는 업체가 더 많이 존재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여러 업체를 돌아다니다 결국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