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동영상복구 > 업무성과

업무성과

게시글 검색
SONY 캠코더 4k영상 복구사례
관리자 (ohmydata) 조회수:1938 221.146.178.237
  • 의뢰내용

가요제 행사촬영 영상으로 포멧 후 일부 재촬영이 이루어진 상태로 이러한 행사촬영 영상은 특성상 재촬영이 절대적으로 불가한 영상이므로 반드시 복구되어야 하는 상황으로 자체적으로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기도 하고 복구업체에 의뢰했으나 모든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형태로 복구되어 재 의뢰된 상황으로 당일 내 처리가 되어야 프로그램 제작 일정에 무리가 없다고 긴급복구로 의뢰된 상황입니다.

 

  • 모델 : FDR-AXP55 

 

 

 

 

 

 

 

 

  • 분석결과

소니 캠코더에서 영상이 촬영되었고 백업을 했다고 착각하고 초기화 하고 일부 영상을 재 촬영한 상태로 입고되어 사본 이미지 생성 후  Binary값 분석결과  아래와 같은 영상정보가 검출되어 복구비용 및 예상 복구시간을 안내 드리고 복구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분석된 영상정보>

 

비디오 코덱정보 : XAVC

해상도 : 3840 * 2160

FPS : 29.97

오디오 코덱정보 : twos-PCM

오디오채널 수 :  2

 

  • 복구작업내용 및 결과

 

-   XAVC코덱을 분석하여 프레임별로 영상을 취득하여 Reindexing 작업을 거쳐 재생능한 영상으로 복구

-   복구된 영상을 사용하는 영상편집기인 파이널컷 프로에서 편집가능 유무를 체크하여 편집이 가능하도록 보정작업 후 복구샘플 영상을 의뢰자에 전달하여 검증작업

-  시작부분 일부 영상을 제외하고는 95% 이상 완벽 복구성공

 

 

  • 복구의견

촬영장비에서 촬영된 영상을 삭제하거나 포멧하여 초기화 할 경우 일반 복구업체에서 사용하는 복구프로그램으로 복구를 하여도 플레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캐논 5D-MARK 와 같이 파일의 해더정보가 변경되어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 보다는 제조사마다 영상 저장방식의 차이에 따른 것이 가장 큰 원인 입니다.

 

이 문제는 영상을 프레임별로 분석 후 Reindxing이라는 과정을 거쳐야만 제대로된 영상을 복구할 수 있을뿐더러 영상편집기에 따라 header 및 footer정보를 달리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편집기에 맞게 fitting 작업 또한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보관하는 개인영상이 아니고 상업적으로 편집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Ohmydata에서는 영상 복구관련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국내 타 업체에서 복구되지 않은 무수히 많은 영상들을 복구하였으며 카메라 제조사인 소니본사, 파나소닉 본사로 부터도 영상복구의뢰를 받아 성공시킨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